• 2023. 7. 8.

    by. tomnjerry

    알뜰폰이란?
    알뜰폰이란 일반적으로 고가의 플래그십 기기에 비해 저렴한 가격대의 스마트폰을 말하며 이러한 스마트폰은 종종 기능과 비용 간의 균형을 제공하여 소비자에게 보다 예산 친화적인 옵션을 제공합니다.

    출처 : pixabay


    가성비가 좋은 스마트폰을 의미하며, 저렴한 옵션을 찾는 소비자에게 적합합니다.

    MVNO(모바일 가상 네트워크 사업자)
    MVNO는 주요 이동통신사의 인프라를 활용해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이며 저렴한 요금제를 제공하여  민감한 소비자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MVNO 사업자 다음과 같습니다.

    T World Mobile

    T World Mobile은 KT망에서 운영되는 MVNO이며 다양한 저예산 요금제와 스마트폰을 제공함.


    CJ Hello

    CJ Hello는 SK텔레콤 망을 이용하는 MVNO입니다. 저렴한 요금제와 스마트폰 옵션을 제공함.


    Korea Post Mobile

    Korea Post Mobile은 Korea Post에서 운영하는 MVNO로 다양한 요금제로 저렴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함

     

    온라인 전용 오퍼레이터(온라인 전용 사업자)
    한국에는 스마트폰 및 요금제에 대해 예산 친화적인 옵션을 제공하는 온라인 전용 사업자도 있으며 이러한 운영자는 주로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통해 운영됩니다. 그러한 예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Y-MOBILE

    Y-MOBILE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경쟁력 있는 요금제와 저렴한 스마트폰을 제공하는 한국의 온라인 전용 사업자.

    이러한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가용성 및 특정 요금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한국의 저렴한 전화 옵션에 대한 최신 정보는 각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고객 서비스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정책브리핑 기사자료 올려드립니다>

     

    5G요금 가입강제 막고 알뜰폰 경쟁력 키운다…“국민 통신 부담 완화”
    과기정통부, 통신시장 경쟁 촉진안 발표…“통신비 부담 증가 해소 필요”
    5G폰으로 LTE 요금제 가능·단말기 지원금 15%→30%로 상향
    알뜰폰 도매제공 의무제도 상설화·내년까지 5G 전국망 조속 구축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단말 종류 관계없이 요금제 선택

    정부는 먼저 이용자 수요 중심의 요금 경쟁을 촉진하기 위해 이용자의 선택권 확대를 추진한다.

    5G 인프라가 미흡한데도 5G 요금제 가입을 강제하는 행위를 막고 이용자 부담을 낮추기 위해 통신사 약정으로 구매한 단말기 등도 LTE·5G 요금제 중 고를 수 있도록 했다.

    또 이용자 중심의 요금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통신3사가 이용자에게 주기적(예: 연2회)으로 이용자의 이용패턴에 기반한 최적요금제를 고지하도록 한다. 통신분야 마이데이터를 통해 민간의 요금제 비교⋅추천 서비스도 활성화할 방침이다.

    통신시장의 적극적인 마케팅 경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용자의 단말기⋅사업자 선택권도 확대한다. 

    유통망의 단말기 추가지원금 한도를 공시지원금의 15%→30%로 상향을 추진한다. 더불어 향후 시장상황을 지속 모니터링하고 방송통신위원회와 협의해 단말기유통법 개선 방향을 검토할 계획이다.

    단말 선택권도 확대한다. 다양한 중저가 단말이 출시될 수 있도록 제조사와 협의하고 일정 조건을 갖춘 중고폰 사업자 공시, 판매자-거래자간 중고폰 거래사실 확인 서비스 도입, 세금부담 완화 등을 통해 중고폰의 신뢰도 제고 및 가격인하를 유도한다.

    통신사 전환의 어려움은 완화한다. 정부는 사업자 협의를 통해 초고속 인터넷의 약정기간 후반부 위약금을 대폭 인하하고, 이동전화 선택약정 할인제도가 현 2년 중심에서 1년 중심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개선한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출처 : pixabay